생명의 숲, 계양산을 지켜주세요!
Google
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58)
재테크를 말하고, (206)
세상을 이야기하고, (77)
건물감성을 키우며, (49)
컴퓨터 문제도 해결하고, (10)
가족과 나를 사랑한다. (16)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7. 11. 3. 23:59
           

 요즘 재테크가 유행이다. 그중 단연 압도적인 것은 재테크중에서도 펀드일 것이다. 펀드나 예금, 적금은 있는 돈을 어떻게 하느냐에 관한 것이고, 남는 시간을 이용하여 기존의 직업과는 별개의 일을 통해 추가 소득을 얻는 것도 재테크일 것이다. 바로 시간을 이용한 재테크가 될수 있을 것이다. 이런게 바로 요즘 유행하는 투잡, 쓰리잡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렇게 추가 소득을 늘림으로서 재테크를 하는 목적인 경제적 자유인에 한걸을 더 빨리 다가갈수 있을 것이다. 수많은 투잡, 부업 중에 그중에서도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캔자판기에 관해 알아보자. 수많은 자판기중에서 캔자판기로 한정지은 이유는 커피자판기는 캔자판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법적규제(특히,위생쪽)가 더 까다롭기 때문에 제한도 많고 관리도 까다롭기 때문에 시간을 적게 들일수 있는 캔자판기로 한정지었다.

1. 캔자판기 사업개요
  내가 자판기를 사거나 임대를 하여 내용물(캔음료)을 수시로 채운다. 누적된 수익을 지폐와 동전을 통해 현금으로 수금한다. 그중 재료비와 기타관리비를 제외한 나머지는 나의 순수익금이 된다.

2. 사업수익구조
  여러 사업 형태중에서 10만원/월 정도의 수익을 얻는 구조를 예로 들어보겠다.
예)- 자판기 구입 : 중고 8구 캔자판기 80~120만원
    - 임대장소 : 어학학원이나 컴퓨터 학원같은 총 수강인원 100인정도 규모의 학원
    - 임대료 및 전기료 : 학원의 수강생 편의상 설치하였기 때문에 학원측에서 모든 관리비용은 부담(전기료 및 임대료 없음)
    - 관리투자시간 : 1주일에 1시간정도 시간을 내어 물건을 채워주며 관리한다.
    - 매출 및 수익 : 일매출은 휴일을 포함하여 몇천원에서 몇만원정도가 나온다. 한달매출 15~20만원정도를 기대할수 있다. 그중 재료비를 50%정도를 제외하면 8~10만원 정도의 순수익을 기대할수 있다.

 이런 구조는 총 비용(자판기와 기타 재료비나 개조비용) 150만원정도를 투자하여 일년동안 120만원의 수익을 얻으므로 월 7% 안팎의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다. 물론 이런 자판기가 흔한것도 아니고 좋은 자리는 더욱 흔치 않지만 위와 같은 수익구조는 기존업자들의 관심밖의 자리라고 볼수 있다. 이정도의 자리를 얻는다면 무난한 부업이 될수 있다고 볼수 있다. 꾸준한 관심을 갖는다면 더욱 좋은 자리도 가능하리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