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숲, 계양산을 지켜주세요!
Google
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58)
재테크를 말하고, (206)
세상을 이야기하고, (77)
건물감성을 키우며, (49)
컴퓨터 문제도 해결하고, (10)
가족과 나를 사랑한다. (16)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7. 11. 6. 11:16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래에셋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는 인사이트펀드

 요즘 인사이트펀드 때문에 난리다. 정말대단하다는 말밖에 안나온다. 불과 판매 며칠만에 판매액이 1조를 훌쩍 넘었다. 미래에셋이라는 간판때문에 하는 그냥 묻지마 펀드투자인지 아님 정말로 좋은 상품이라서 많이 팔리는 건지는 솔직히 모르겠다.
 나또한 인사이트 펀드가 궁금하다. 한번 자세히 살펴보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지난달 22일부터 판매, 1일부터 운용에 들어간 ‘인사이트 펀드’가 펀드 시장에 돌풍과 논란을 유발하고 있다.

‘인사이트 펀드’란 쉽게 설명해서 나라나 투자방법등을 가리지 않고, 자유롭게 운영되는 펀드이다. 극단적으로 볼때 전부다 요즘 유행하는 중국주식만 사거나 또는 우리나라의 채권만을 사들일 수도 있다. 때문에 상품을 사기전에 자신의 돈이 어디에 투자되는지 알 수 없다.

논란 1. 헤지펀드처럼 외환투자?

‘인사이트 펀드’의 투자 대상은 주식·채권·파생상품 등이다. 다른 회사가 만든 펀드나, 어음 등에도 투자할 수 있다. 이처럼 펀드회사가 투자 상품을 정하지 않고 자유롭게 운용하는 방식은 해외의 헤지펀드(hedge fund)와 비슷하다. 그러나 부동산과 원자재에 직접투자는 불가하기때문에 우리나라법상 헤지펀드로는 분류가 안된다고 한다.

논란 2. 어디에 투자?

‘인사이트 펀드’의 투자 계획은 밝혀진 것이 없다. 미래에셋의 공식입장은 “앞으로도 공개할 생각이 없다”는 것이다. 묻지마 펀드라고 별명이 붙은 이유이다. 다만 지난 1일과 2일 전체 자금의 약 4분의 1 정도에 해당하는 3850억원어치 국내 주식을 사들인 것만이 공시에 나와있다.

논란 3. 박현주 회장이 직접 운용?

‘박현주 회장이 직접 운용한다’는 소문도 돌았지만, 뉴스를 통한 기사를 보면 미래에셋측에서는 일축하고 있다.

 이밖에도 아직 논란은 많은게 인사이트 펀드다. 때문에 성공여부도 쉽게 점칠수가 없다.
상식적으로 미래에셋의 지금까지의 성공만으로 인사이트 펀드가 무조건 성공한다고 점치기는 아직 어려운 것이다. 무엇보다 이돈으로 무얼 투자할지도 모르기때문에 수익도 모르는것이다.

인사이트펀드 개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사이트펀드 설명


우선 눈에 띄는 단점이 보인다. 수수료가 다른펀드들보다도 상대적으로 비싸다.
연4%대나 된다.
모쪼록 신중한 투자, 후회없는 투자가 될수 있는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