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숲, 계양산을 지켜주세요!
Google
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58)
재테크를 말하고, (206)
세상을 이야기하고, (77)
건물감성을 키우며, (49)
컴퓨터 문제도 해결하고, (10)
가족과 나를 사랑한다. (16)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7. 11. 20. 00:54
           
[생활노하우]양파 활용법
◆ 튀김기름에 양파를 튀겨 기름을 재활용한다

튀김요리를 하고 남은 기름은 그냥 찌꺼기만 걸러두는 게 보통이잖아요. 양파 몇쪽을 넣어 튀겨보세요. 튀김기름이 맑아지고 냄새도 싹 사라져요. 양파가 지방이 상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병에 담아두면 두고두고 쓸 수 있어요.

 

◆ 고기국물 낼 때 넣는다

고기를 삶거나 육수를 낼 때 양파를 넣고 끓이면 잡냄새를 없애면서 고기 고유의 맛을 살릴 수 있어요. 2∼4등분한 양파를 고기와 함께 넣고 끓이세요.

 

 

◆ 양파즙을 생선에 뿌리면 비린내가 없어진다

양파 특유의 냄새는 고기 누린내나 생선 비린내를 없애는 데 아주 좋아요. 또 혈당치가 올라가는 것을 막고, 대장균이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균을 없애는 데도 강력한 효과가 있대요. 고기요리나 생선요리에 적극 활용하세요.

 

 

◆ 단맛 낼 때 설탕 대신 넣는다

설탕이 몸에 안 좋다고 하잖아요. 양파는 단맛이 많이 나서, 요리에 양파즙을 넣으면 설탕의 양을 줄일 수 있어요. 소스나 쌈장에도 양파즙을 넣으면 더 맛있어요.

 

 

◆ 양파가루를 만든다

양파가 위에 좋다는데, 매일 양파를 먹는 게 쉽지 않잖아요. 양파가루를 만들어두면 먹기 좋아요. 양파를 현미식초에 담가 하룻밤 동안 두었다가 꺼내어 잘 말려서 곱게 갈면 돼요. 양념통에 넣어두고, 음식에 듬뿍 넣어 먹으면 간편하죠. 양파 냄새를 유독 싫어하는 사람도 이렇게 만들어 주면 잘 먹어요.

 

◆ 식초에 담가두었다가 먹는다

껍질 벗겨 잘게 썬 양파를 식초에 담가, 차고 어두운 곳에 7∼10일 정도 두세요. 양파 3개에 양조식초 ¼컵 정도 넣으면 적당해요. 식초에 담근 양파를 수시로 조금씩 먹으면, 두통도 없어지고 변비가 있을 때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치매도 예방한다고 해요.

 

◆ 집안 곳곳에 놓아 냄새를 없앤다

새 아파트나 리모델링 공사를 한 집에 들어가면 눈이 시리고 냄새가 나잖아요. 유해물질 때문인데, 양파가 이런 유해물질을 중화시킨대요. 그래서인지 집안 구석구석에 양파를 썰어 놓아두면 냄새가 많이 없어져요.


출처 : 모네타 미가

 난 양파를 참 좋아한다. 특히 양파랑 감자를 같이 볶아먹는걸 참 좋아한다. 그래서 항상 장을 볼때마다 양파랑 감자는 꼭 산다. 그런데 이렇게 먹는것 말고도 양파활용도가 높다는게 놀라울 따름이다. 알아두면 유익할것 같단 생각에 퍼왔다.
 

'세상을 이야기하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사이트와 인프라  (0) 2007.11.23
12월 31일 행사  (0) 2007.11.21
자전거 도둑2  (0) 2007.11.16
자전거 도둑  (0) 2007.11.16
애드센스 승인  (1) 2007.11.15